Azure Library

728x90
반응형

 

 

# 오후 10시 15분쯤 추가 내용

모바일 앱에서 수정할 예정으로

pc에서 글 업로드했는데

이번에는 아무 문제 없이 멀쩡이 올라가네요.

 

일단 현시간부로 문제는 해결된 모양입니다.

 

============================


#12시 40분경 추가 내용

이것저것 시험해보니
모바일 앱에서 글 올리거나 수정하는 건
아무런 문제 없이 잘 올라가는데

pc에서 글 올리거나 내용 수정하면
(글 수정 누르고 단순 비공개 공개 설정이나 ccc 설정 하는 수정은 문제 없음)

메인 커버로 설정한 리스트ad나 와이드ad, 그리드
레이아웃 깨지고
내용 요약 다 깨지는 걸 확인했습니다.

결론은 친효스킨 버그가 아니라
티스토리 pc쪽에 뭔가 문제가 또 생긴 모양입니다.
(모바일 앱 부서는 보내줄게)

아무튼
밑에 장황하게 캡쳐샷 올리고
글 장황하게 썻지만
정황상
어제부터 갑자기
티스토리 pc쪽 부분에 문제가 생긴 것 같습니다.

문제가 해결될때까지는
당분간 모바일앱으로 글 올려야 할 것 같네요.

티스토리는
대체 pc에서 또 코드 뭘 건드렷길래 이 모양인지.
일해라 티스토리.



==========






어제 미치르 수영복 팬아트
커미션 신청한 짤 받은 게 있어서
늘 하던대로
이전에 쓴 게시글 양식 복붙해서
고치고 글 올렸는데
메인 화면에 설정해둔 커버 설정이
갑자기 깨져서 나오더라구요.

원래 최신글 5개가 아래로 주르륵 나열되어야 하는데
어제 미치르 수영복 팬아트글 올린 이후부터
갑자기 레이아웃이 엉망으로 깨지더군요.

새로 테스트 삼아 글 올리면
미치르 수영복 글 위로 하나 더 리스트 추가되고 말이죠.






메인이 아닌 별도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글 리스트가 멀쩡이 나오는… 것 같았지만
미치르 수영복 팬아트 글만
내용 요약이 짤려 있더라구요.

이건 새로 테스트 삼아 글 올려도
미치르 수영복 이후론 내용 요약이 짤려나가네요.






시험삼아
미치르 수영복 글을 비공개 설정하고
메인으로 돌아오니
깨지던 최신글 레이아웃이 멀쩡이
목록이 나열되서 나오더군요.






친효 스킨 설정에
커버 항목에
최신글 목록 설정을
리스트(ad)가 아닌
갤러리로 변경하니
문제의 글 포함해서
또 멀쩡이 이건 잘 나오더라구요.

하지만 와이드(ad) 설정이나
그리드 설정을 하면 레이아웃이
또 깨지더라구요.

친효스킨 사용하면서
지금껏 이런 적은 없엇는데
늘 하던데로 글 올릴 뿐인데
어제 미치르 수영복 그림 올린 이후로
갑자기 이런 버그가 발생해서
조금 당황스럽습니다.

모든 글이 그런게 아니고
특정 글만 이러는데
글 양식은 늘 쓰던거
복붙인데 갑자기 이런 버그가 생기네요.

일단은
추측이지만
특정 그림 파일 업로드 되면서
자동 주소나 코드 변환 부분에서
친효 스킨이나 티스토리 기본 제공 쪽에서
글 내용 요약 부분에
그림 파일 올린거랑 갑자기 충돌이 일어나서
이렇게 되지 않았나 싶은 느낌입니다.

그냥 추측일 뿐이라 어디에 문제 있다
확신하는 건 아니고.

아무튼
심각한 버그는 아니긴 하지만
좀 짜증 나는 버그긴 하네여.



p.s
글쓰는 와즁에도
이거저거 테스트 해보니까
일단 레이아웃 깨지는 버그가
해당글 이후로 갑자기 생긴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글 정렬을
기본 디폴트인 왼쪽 정렬로 하고
글 올리면 메인 커버로 설정한
리스트(ad) 글 레이아웃이 다 깨지는데

가장 오른쪽에 있는 정렬 옵션인
Justify 옵션으로
글 내용 정렬을 저걸로 선택해주고
글 올리니까
레이아웃 깨지던게 정상이 되네요.

하지만 내용 요약은 여전히 전처럼
다 안 나오고 중간에 짤리네요.

일단 완전히는 아니지만
문제를 대충 해결하긴 했네요.

평소 올리던 데로 올렸는데
갑자기 레이아웃 깨지는 버그가 난
진짜 이유는 여전히 모르겟고
여전히 내용 요약은 반 짤려 나오는 건 그대로긴 하지만.

아무튼
이런 일은 처음이라 올려봅니다.

사용중인 친효스킨은 버전 2.6.3 입니다.


p.s3
같은 글을
pc에서 수정하고 올렷더니
갑자기 레이아웃 또 깨지고
내용 요약 깨지는 버그가 났네요.

결론은 모바일 앱으로 글 올리고
모바일 앱으로 글 내용 수정 하고
pc로는 글 올리거나 수정하면 안될듯.

티스토리가 또 티스토리 오랜만에 한 것 같습니다.
친효스킨 버그가 아니라
티스토리 문제인 듯 합니다.

정확히는 티스토리 pc 부분만.

모바일 앱으로 올린 건 멀쩡하게 나오네요.

대체 pc쪽은 뭘 건드렸길래 또 이 모양인지.
일해라 티스토리 개발진.

728x90
반응형
반응형
250x25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