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ure Library

728x90
반응형

썸네일용 20주년 한국 아스트레이 입상 이미지

 

 

건담 프라모델 관련

반다이남코 펀 엑스포 2023이

8월 24일부터 개최되었다길래,

어제... 는 아니고

지난달 8월 24일에 하루 휴가 쓰고 갖다왔습니다.

 

원래는 24일에 오전 반차만 쓰고,

20주년 기념으로 한국 전용으로 

빌드해서 나온 

MG 건담 아스트레이(GBK-20),

대충 조선 아스트레이니,

코리아프레임이니로 불리는

그것만 사고 회사 출근할 생각이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오전 반차가 아니라

아예 하루 휴가를 쓰길 잘한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10시 조금 넘어서 도착했을때

대기 번호 발급만 하는데 거의 2시간이 넘게 걸리고,

제가 대기 번호 발급 받았을땐 1240번대가 넘어가는 시점에,

결국 엑스포 판매대 입장하는데는 오후 4시 넘어서야

들어갔으니(...)

 

예상했던 것보다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았습니다.

 

8월 첫주에 서코 오랜만에 갔을때보다도

훨씬 더 사람들이 많네요.

 

그나마

서코보단 나은게,

코엑스 건물 내부에서 줄을 서고

연이은 폭풍이 몰아치는 날씨로

불지옥 더위는 아닐때인게 낮긴 했지만,

너무 오래 기다리다보니 이래저래 지치네요.

 

아무튼,

20주년 한국 전용 아스트레이가 우선 목표고

그거 구매한 다음에는,

찬찬히 엑스포 둘러보며 행사 참여하고 그러겠단 계획은,

사람들이 너무 많이 몰려서

한국전용 MG 아스트레이만 구매하고

30% 쿠폰 증정 이벤트만 가까스로 참여하기만 하고

간신히 집으로 돌아왔네요.

 

이 다음은

엑스포 가면서 그나마 둘러보며 사진 찍었던 걸

나열해봅니다.

 

 

 

 

 

 
판매장 입장 대기 번호 받으러가는 중에
퍼스트 건담과 건담 에어리얼 모습을 한
거대한 SD 풍선 인형이 저렇게 행사장 근처에 있더라구요.
 
건담 에어리얼은 한쪽 뿔이 좀 쳐져 있더라구요.

 

 

 

 

 

펀 엑스포 입구 근처에는
건담베이스랑 콜라보한 후드 티 같은 걸
전시하고 있더군요.
 
반다이몰에서 예약을 받고 있다던거 같은데
가격은 사악하다고 들었습니다.
 

 

 

 

 

펀 엑스포 입구로 들어서면
한국 건담베이스 창립 20주년 기념
한국 전용 건담 아스트레이 디자인이 
사람 크기만한 입상으로 제작된 게
반겨주더군요.
 
디자인 자체는
기존에 있던 디자인과 부품들을
재조합한 거긴 하지만,
따로 입상까지 만들어서 홍보할 정도면
20주년이라고 신경 많이 쓴 듯 하네요.

 

 

 

 

 

 

엑스포 전시실과 판매대에는
20주년 기념 한국 전용 건담 아스트레이 프라모델의
조립된 샘플들이 전시되어 있더라구요.
 
다른 건 몰라도,
칼날이 클리어 레드로 사출된 건
유니크한 디자인 같네요.
 
실물은 확실히 잘 나왔더라구요.
 
 

 

 

 

 

 

말로만 듣던
해체장기
메탈스트럭쳐인
1/60 뉴건담과 사자비를
전시장에서 실물을 직접 보니까,
 
이게
왜 그렇게 인기가 많은지 알 것 같긴 하네요.
 
원래 설정 크기도 큰 기체들이
1/60으로 나오니까 덩치도 덩치고, 디테일도 엄청나고.
 
확실히 가동성은 기대하면 안될 것 같은 
반쯤 스태츄인 느낌이 물씬 드는 덩치긴 하네요.
 
저 덩치를 막 갖고 노는 것도 부담이 되기도 하고.
 
전시 공간도 문제고.
 

 

 

 

 

 
슈퍼로봇대전 OG 관련
HG 프라모델들 전시된 곳인데
여기에 8월 말 발매 예정인
HG 다이젠가도 전시가 되어 있더군요.
 
실물로 본 HG 다이젠가 조립 샘플로 본
생프라 색감은 생각보다 괜찮은 것 같더군요.
 
노하우가 생겼는지
카레골드도 많이 볼만한 고급진 사출색으로
나오네요.

 

 

 

 

 

그외
슈퍼로봇대전에 한 번씩은
나왔을 법한 다른 슈퍼로봇 프라모델들도
전시되어 있는데 
아는 것만 나열하자면
HG 란슬롯 알비온에 단바인에 RG 가오가이가랑
엘가임 프라모델 정도만 바로 알겠네요.
 
 

 

 

 

유희왕 관련 프라모델들도 전시되어 있는데,

푸른눈의 백룡이 날개 크기까지 하면 더 크긴 한데,

본체 기준으로는 최근에 출시된 엑조디아가 훨씬 떡대가 있네요.

 

천년 퍼즐 프라모델(?)과 천년 퍼즐 수납함은

생각보다 카레 골드 색감이 골드스럽게 나왔더군요.

 

 

 

 

MGSD 라인의 두번째 제품인
MGSD 건담 발바토스 샘플도
엑스포에서 전시되엇더군요.
 
MGSD 프리덤 건담이 
SD면서 MG급 디테일을 보여주었듯이,
MGSD 건담 발바토스도 
벌써 겉보기부터 디테일이 상당하네요.
 
눈 부분은 당연하게 클리어를 사용하는 듯 하고.
 

 

 

 

 

20년만에 건담 시드 극장판이 나와서 그런지
관련된 시리즈 프라모델 홍보를 위해서
따로 코너를 내서 
최근에 출시된 시드 관련 최신 프라모델들만
따로 이렇게 모아놨더군요.
 
중앙은 여전히 없어서 못 구하는
MGEX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이배치되어 있고,
오른쪽에는 시드에서 나오는 박카스 3인방이 타는
건담들의 풀메카닉스 라인 프라모델 3종이 있네요.

 

 

 

 

 

아무튼,
코엑스에서 점심, 저녁 다 해결해버리면서
건진 전리품들입니다.
 
엑스포 판매처에서 MG 건담 아스트레이(20주년 기념판)을 구매하고,
근처 건담 코엑스 팝업 스토어에서 포켓프라 이브이를 구매하고,
마지막으로 근처에 있는 건담베이스 코엑스 지점에 가서,
50% 할인하던 경계전기 프라인 HG 메일레스 뱌쿠치까지
3개 구매하고,
 
엑스포 경품 교환처에서
오프라인 건담베이스에서 쓸 수 있는 30% 할인 쿠폰까지 챙겨왔네요.
 
30% 할인 쿠폰은 다음달인 9월 24일까지 쓸 수 있더군요.
 
30% 할인 쿠폰을 주는 행사는,
행사 기간 안에,
코엑스 엑스포, 코엑스 팝업스토어, 코엑스 건담베이스
3곳에서 모두 구매를 하고 영수증을
엑스포 경품 교환처에 보여줘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쿠폰 아니었으면,
엑스포에서 한국 전용 아스트레이만 구매하고
바로 돌아갈 거였는데(...)
 
구매한 제품들에 대해서
따로 언박싱 사진들 찍은게 있지만,
엑스포 다녀오는 것만 해도
에너지 소모가 너무 많아서
일단 이거만 올리고 자고 나서,
따로 올릴 생각입니다.
 
하여간,
원하는 걸 구한 건 좋지만,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큰 행사를 가는 건
여러가지로 다시 생각을 해봐야겠습니다.
 
 
 
 
p.s
행사 때문에 오랜만에 서울에 가보긴 했는데
보기 안 좋은 현수막들이 너무 많이 보이는 듯.
 
제가 사는 곳이라고
보기 안 좋은 현수막이나 전단지가
없는 건 아니지만, 이 정도는 아니었는데(...)
 
아무튼,
세상이 요즘 많이 팍팍해진 게 피부로 느껴지긴 하네요.

 

 

 


 

2주전 구글 블로그 개설하면서
거기다 올렸던 포스트입니다.

2주전에 올렸건만 아직도 구글에서 검색이 안돼고 있는 것도 놀랍고,
네이버 블로그만도 못한 구글 블로그에 불편한 기능에 놀라서
거기 올렸던 포스트를 다시 티스토리로 가지고 오게 되었네요.

 

해당 포스트는
구글 블로그에 8월 25일 오전 12시 33분쯤에 업로드 했었습니다.

별로 오래된 글도 아닌 만큼,
거의 그대로 옮겨옵니다.

728x90
반응형
반응형
250x25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