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ure Library

728x90
반응형

 
 
# 조립 설명서로 이동
 
조립 설명서가 급한 분은 위에 링크 클릭시
즉시 조립 설명서 문단으로 이동합니다.
(PC 데스크탑 모드 전용)
(모바일 앱에선 작동 안되네요)
 


 
 

1. 언박싱

 
 
두달 전 2월 초에
건담베이스 가서 구매했던
HG 앰플리파이드 IMGN 쿠진마루인데,
언박싱은 이제야 올려보네요.
 
일본 본토에서는 프리미엄 반다이 한정으로
발매되었지만,
해외는 일반판으로 발매되었습니다.
 
먼저 발매된 류진마루와 합체가 가능한 
서포트 메카인데,
류진마루가 금색 파츠가 무광 골드 코팅처리된 반면,
쿠진마루는 코팅 처리 없이 그냥 카레(...) 사출로만 나왔습니다.
 
사진으로는 괜찮아보여도
실물로 보면 금색 코팅 파츠랑 카레색 사출이랑
차이가 바로 납니다.
 
코팅 파츠 안 들어간 대신
가격은 류진마루 반값 정도이긴 한데,
가격이 좀 올라도 좋으니 무광 골드 코팅 처리해주면
좋지 않았을까 싶은(...)
 
제조년월은 작년 10월로 되어 있네요.
 
 

 

2. 조립설명서

 

 

hg_kujinmaru-manual.pdf
18.89MB

 
 
 

3. 런너샷

A1 / A2 런너
B1 / B2 런너
C1 / C2 런너
D1 / D2 / PC-7 런너, 쥬얼 스티커
ACB-4AB / ACB-BA 스텐드 런너
조립설명서

 
공용 런너인
스탠드 부품과 폴리캡 제외하면
나머지는 신금형 구성입니다.
 
완전 중복 런너는 없지만
스위치 형태로 일부만 바뀐 형태에
중복 런너 구성은 보이네요.
 
스티커는
쥬얼 스티커 하나 말곤
다른 스티커는 들어가지 않네요.
 
 

4. 런너 개별 디테일

 
 

 

 
 
 
런너 개별 사출색은 이렇게 나왔습니다.
파란색은 연하늘색으로 사출되었고,
흰색은 글로스 인젝션 사출이라 반짝 반짝 광이 나며,
빨간색은 메탈릭에 글로스 인젝션 사출이라 이쁘네요.
 
카레색 사출은
언제나 그렇듯 전형적인 x색 컬러입니다.
 
HG 다이젠가에 금색 사출색은 진짜 금색 느낌 나게 나왔는데
지금 보니까 다이젠가가 특이한 경우인듯 하네요.
 
 
 

 
 
HG 류진마루에 무광 골드 코팅된 파츠랑 비교하면
이 정도로 색감이 차이가 납니다.
 
실물은 더 색감 차이가 나네요.
 
역시 가격이 좀 오르더라도
쿠진마루의 카레 파츠도 무광 골드 코팅 들어가야 했던게
맞는 거 같네요.
 
 
 
 
 

 
공용 부품으로 들어간
폴리캡 파츠는 불투명한 흰색으로
사출되었습니다.
 
 
 
 
 

 
 
 
흉부 센서에만 사용되는
스티커는 볼륨감 있는
쥬얼 스티커가 들어갔네요.
 
쥬얼 스티커 사용되는 한 군데 말고는
조립만으로 색분할이 되는 구성이네요.
 
 
조립은
쿠진마루 카레색 파츠를
따로 무광 골드로 도색을 하고 나서 
할 예정입니다.
 
류진마루 본체에 무광 골드 코팅 파츠랑
컬러를 맞추기 위해서라도 말이죠.
 
도색은 직접 안 하고
아는 곳에 따로 도색 의뢰 넣을 생각입니다.
 
그럼 다음 조립글은
쿠진마루에 카레색 파츠가 
무광 골드 도색되서 온 다음에
올리게 될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반응형
250x25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