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ure Library

728x90
반응형




외부의 현실 뵤겐즈(코로나19)에 영향으로
스케쥴이 어긋나 버려서 그런지
최종화인 45화도 다소 아쉽게 마무리되었네요.

45화 내내
한 번도 힐링 애니멀들의 고향인
힐링 가든에 프리큐어가 가본다거나
그런거 자체가 없다가
마지막화에서야
잊었다는 듯이 방문하는 건 그렇다쳐도





인간도 뵤겐즈랑 마찬가지다 라는
인간 비판 발언을
뵤겐즈가 아니라 힐링 애니멀이 한다든가
(그것도 이전에 얼굴 비친 힐링 애니멀이 아니고
딱 생긴 것도 그런 비판 발언 용도로 급조된 듯한
인상의 나이든 힐링 애니멀인데, 첫 등장도
뵤겐즈가 좀 먹은 숲에서 나오는 것도 그렇고)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원래 최종 결전 무대는
스코야카 시가 아니라
힐링 가든이 아니었을까 싶더군요.

전개 자체가 후일담 보다는
네오 킹뵤겐 안 나오는 최종화 후편
비스무리한 느낌이 풀풀 나서요.

신작 프리큐어 시리즈를 어떻게든
2월 안에는 첫방 하게 하려고
스케쥴을 조정했단 얘기가 있는 거 보면
44화에서 네오 킹뵤겐과의 결전에서
프리큐어들이 밀리는 걸로 마무리하고
45화에서 힐링 가든이 최종 결전지가 되어서
거기서 네오 킹뵤겐과의 결전을 마무리 짓고
다음주에 후일담을 다룬 최종화를 내보낼 거였던 게
아닐까 싶더군요.

아무튼
네오 킹뵤겐과의 최종 결전이 불완전 연소로
급박하게 한화로 끝내버린 악영향 덕분인지



후일담에서
뜬금 힐링 애니멀이 인간 비판을 하고
테이틴이 인간을 정화할 각오가 있다는
이야기까지 나오는 통에



원래라면 가볍게 후일담을 나누고
신작 프리큐어 주인공을 소개를 해야할 타임이
좀 어정쩡 해졌네요.

신작 프리큐어 주인공인
큐어 섬머 등장 장면도 자연스럽지 않고
갑작스럽고
활약도 어정쩡에
그 짧은 시간 태반은 기절로 보내고(...)

코로나 사태로 일정에 문제가 생기지 않았다면
어땟을까 궁금할 정도로 많이 아쉬운 후일담이었습니다.

차라리
인간 비판 하는 부분 자체가 아예 없었으면
어쨋든 평범한(?) 프리큐어 최종화는 되었을 지도
모를 거 같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사족이 좀 아쉽습니다.

아무튼
첫 방송할 때만 해도
작중에 뵤겐즈 뿐만 아니라
현실의 뵤겐즈랑도 치고 박고 치열하게 싸우며
작중에서는 프리큐어로서
그리고 작품 밖에서는 현실과 맞서 싸우는
그런 어떤 의미로는
진짜 작품의 테마(?)에 걸맞는 프리큐어 시리즈가
될 줄은 몰랐네요.

마지막 후반부가
다소 아쉬운 부분이 많았지만
(실질 최종화는 44화라고 생각하렵니다)

그래도
지난 1년간 노도카들을 보면서 즐거웠네요.

이렇게 2020년도 완전히 저물고
2021년이 시작된지도 좀 있으면
2월이 끝날 기세네요.




이번주로 힐링프리 이야기는 완전히 끝나서
다음주 첫 방송 시작인
트로피컬 루즈! 프리큐어의 주인공인
큐어 섬머랑 바톤 터치까지 마무리 지었네요.

신작 예고편에는 이전 예고편에
공개 안된 다른 멤버 변신신 일부도 포함되어 있는데
일부 공개된 예고편에 나온 변신 뱅크 작화만 봐도
힘을 팍팍 들인게 보이네요.
힐링 프리도 꽤 변신 뱅크에 힘을 줬던 거 같은데
거의 그거랑 같은 수준 같네여.

아무튼
이번 주의 프리큐어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고
다음주는 새로운 프리큐어 이야기로
올 한해도 시작을 해봐야겟네요.

(후 올해는 부디 코로나가 박멸되기를)

(2022년 9월 19일에 추가된 내용: 아직도 코로나 박멸 안됨)

728x90
반응형
반응형
250x25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