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ure Library

728x90
반응형


현생과 여러 일에 치여서
또 감상이 밀려버렸네요.

매주 보고는 있긴 한데,
요근래 여러가지로 왜이리 바쁜지.

아무튼 할 이야기는
사실상 한 에피소드를
2개로 나눈 거나 다름 없는
8~9화에서 주로 하고,

쉬어가는 거에 가까운 7화는
요약만 대충 하고 7화 감상은 넘기겟습니다.

 

 


7화는 요약하자면
인간 세계 학교에
소라가 처음으로 입학해서
이런 저런 일 겪으며
반에 다른 학생들과 친해지는
그런 이야기네요.

카바톤은 이번에도 빠르게 털리고
빠른 퇴근을 하네요.

7화는 보면서
오랜만에 손발이 사라질 것 같은
그런 연출이 아주 오랜만에 나와서
간만에 항마력 테스트를 좀 했네요.
(이거 원래 어린이 대상 만화인 거 간만에 기억했네요)

같은 교복 입은 소라랑 마시로가 귀여웠습니다.

그럼 7화 감상은 대충 여기서 끝낼게요.

 

여담으로

7화는 쉬어가는 화라곤 하지만,

작화 상태가 영...

(또 너무 힘을 뺏어)

 

 

 





8화는 큐어 윙으로 각성하는
츠바사라는 인간으로 변신사는 요정 친구에
대한 소개와 왜 츠바사가
하늘을 날고 싶어하고 어떻게
인간 세상에 오게 되었고
마시로의 할머니를 만났는지,
그리고 어떻게 소라 일행에게
들키고, 소라랑 화해하게 되었나를 다루면서
마지막은 자연스럽게
도시에서 날뛰는 카바톤과
카바톤을 상대하러 출동하는 프리큐어와
그런 프리큐어를 따라가겟다고
날으는 요람 타고 쫓아가는 엘,
그리고 엘을 구하려고 하늘을 날려는 시도를 하는
츠바사로 끝내면서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 이야기는
다음화에서 분위기로 끝냈네요.

소라는 처음엔 츠바사를
카바톤의 부하로 오해했지만
마시로의 할머니의 설명으로 금방 오해는 풀었는데
아직 츠바사를 믿지 못해 경계를 처음엔 하더라구요.

그러다
츠바사가 하늘을 날지 못하는 요정새 출신인데도
하늘을 날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걸 보고
히어로가 되려고 노력하는 자신과
비슷한 마음가짐인 걸 알고
비로소 친구가 되게 되었더라구요.

손 서로 잡는 게 연출도 스토리도 그림도 좋더라구요.


 

 

 



그리고
츠바사가 큐어 윙으로 각성하는 9화의 경우는
카바톤이 1화 이후 두 번째로
비호감 악역 느낌으로 다시 컴백하더군요.

원래 1화때도
소라의 꿈을 비웃으며 눈앞에서
수첩을 갈갈이 찢는 걸로 비호감으로
시작한 카바톤이지만

9화에서는
츠바사를 조연이라고 무시하고
츠바사의 꿈을 비웃고 바나나 껍질을 던져
조롱하는 등
오랜만에 비호감 카바톤으로
돌아왔네요.

아무튼 카바톤이 소환한
ufo 형태의 람보그는 비행이 된다는 걸
이용해서 아주 높은 고도에서 공격을 하는데
고도가 너무 높은 탓에
큐어 스카이와 프리즘의 공격은
쉽게 닿지 않고
이대로는 카바톤이 엘을 납치해서
승리할 뻔 했더군요.

물론 화수를 2화나 할애해서
빌드업 쌓은 만큼
드디어 마음의 각오를 다진
츠바사에게 프리큐어 변신 아이템이 나타나고
정식 멤버로는
최초로 남자아이가 프리큐어로
각성하게 되네요.




 

 



(이렇게 보여도 남자아이입니다)

토에이가 용기가 약간 모자란 건지
인간 남자가 아니라
아무튼 인간으로 변신 할 뿐인
축생이고,
사춘기 아직 오지 않은 어린 남자아이라는
보험을 들기는 했지만,
(성우는 당당히 남자로 꽂아놓고)

아무튼
그래서 정규 멤버 최초의
남자아이 프리큐어 변신 뱅크에 대해서
어떤 감상이냐 하면요,

굳이 성별 따지는 게 중요할까 싶더라구요.

하여간
남자아이가 변신한다는
사소한 설정만 빼고 보면
늘 편애 받던 노란캐 다운
화려하고 큐트한 변신 뱅크네요.

 

 

 



단독 개인 정화기는
빛을 두르고 돌진하는 계열이더군요.

그렇게 하늘을 나는 프리큐어가 등장했고
그렇다고 큐어 윙에만 모든 활약 주지는 않고

프리즘과 스카이, 아게하가 서로 힘을 합쳐
진행하던 합동 작전도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줘서
다른 멤버들도 소홀이 하지 않는등
비중이나 활약 분배도 괜찮았네요.

 

 

 


그렇게
다시 비호감 돼지로 돌아간
카바톤은 또 다시 패배해서 도망가고
소라 일행은 새로운 프리큐어 동료를
맞이하는 걸로 그렇게 9화는 마무리 되네요.

새로운 프리큐어 동료가 남자아이긴 하지만
먼저 프리큐어 된 소라와 마시로가
딴지 안 거는 시점에서
그건 그렇게 중요한 문제는 아닌 것 같네요.

생각해보면
변신 전에는 남자인데
변신 하면 여자 되는 것도
옛날 옛적에 머나먼 마법소녀 대선배 시리즈인
세일러문에서 했던 거 같기도 하고.

큐어 윙이 흥할 지 어떨지는
그런 이야기할 만큼 자료가 충분한 건 아니니
일단 미루겠습니다.

큐어 윙에 대한 이야기 더 했다간
뭔가 이상해질 것 같기도 하고요.



 

 



다음화는
소라와 마시로 누나들이
츠바사와 좀 더 친목을 쌓아 나가는
이야기가 주된 이야기일 것 같네여.

그럼 몇 시간 뒤에 나올
10화를 기다리며
밀린 감상은 이만 줄이겟습니다.

728x90
반응형
반응형
250x25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