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ure Library

728x90
반응형

이보다 더 적절한 짤이 없군2

 

2023.08.29 - 9년간 무단 도용 당한 만화, 네이버에 게제중단 신고했습니다.

 

무단도용 당한 거, 출처 기재 요청하니 적반하장으로 나와서, 신고했습니다

한창 구글 블로그로 이전을 하면서 이전 티스토리나 예전 이글루스에 올렸던 자료들을 퍼간 사람들이 있는지, 있다면 출처 링크 업데이트를 요청하려고 구글에서 검색했더니, 한 네이버 블로그

i-blubird.tistory.com

 

자세한 건, 위에 글 링크를 클릭하면

어떤 일이 있었는지 자세히 알 수 있지만,

 

대략적인 타임라인 정리하면,

28일에 저와 지인이 같이 만든 만화를

9년간 출처 표기 없이 무단으로 퍼간 네이버 블로그를 발견했고,

 

처음에는 의례 있는 일인

원 출처를 몰라서 출처 표기 못한 거라 생각 하고,

댓글로 출처 표기 요청을 정중히 드렸더니,

 

29일에 제 댓글을 삭제하고 저를 차단하고

광고쟁이로 몰며, 

제가 쓴 댓글을 캡쳐해서 온갖 말로 표현 못할 욕설을 하며

조리돌림하는 게시글을 올린ㅋㅋㅋ

(내가 원작자인데ㅋㅋㅋㅋ)

 

선을 넘어도 한참 넘어서

네이버에 증빙 자료랑 해서

게시글 2건 게제 중단 신고를 넣었는데,

 

전에 식기세척기 세제 사용기 도용 이후

오랜만에 신고다 보니 서류 미비한 부분이 있어서

 

서류 보완 요청 받아서

다시 보완했다,

 

까지가 어제까지 타임 라인입니다.

 

 

 

 

 

 

그래서

신고 결과가 언제 나오나 궁금했는데

다음날인 8월 30일 오전 중에 네이버로부터 처리되었다고

절반 정돈 좋은 소식이 왔더군요.

 

 

 

 

 

 

9년 동안 출처 표기 없이 만화 무단 도용해놓고,

원작자가 출처 표기를 요청했더니

광고쟁이로 몰며 요청 댓글 캡쳐하며 조리돌림하더니,

진짜 원작자라서

게제 중단 당한 소감이 어떨지

조금 많이 궁금해지긴 하네요ㅎㅎㅋㅋ

 

자기가 프로필에 쓴대로

내용에 문제가 있어서 좋은 말로 정정 요청할 때,

원작자를 광고쟁이로 몰며 급발진만 안 했어도

저도 이렇게까진 안 했을텐데ㅎㅎㅋㅋ

 

물론, 

이건 절반만 좋은 결과고

아직 조리 돌림 하던 그 게시글은

부서가 다르단 이유로 반려된 지라,

명예훼손 쪽으로 다시 요청할 생각입니다.

 

지금쯤이면 저 뻔뻔한 블로그 주인장에게도

자기가 광고쟁이라고 매도하고

조리돌림했던 사람이

진짜 원작자라서 만화 게제 중단 처리 당했단

소식이 갔을텐데,

어떤 반응 보일런지 나름 기대가 되네요.

 

물론 저 사람이 자기 블로그에 올린 글들

좀 몇 개 둘러보니까,

어째 상태가 영 안 좋은 게

자기 급발진한 건 기억 못하고

네이버나 신고한 저나 욕하고 조리돌림하며

자기는 아무 잘못 없다고 합리화하며

급발진 게시글이나 쓰고 있을 확률이

매우 높을 것 같긴 하지만.

 

 

 

 

 

 

 

그나저나

네이버에서 또 서류 미비나 반려 나올 걸 대비해서

캡쳐해둔 증거자료2는 

결국 네이버에 보낼 일 없어졌네요.

 

암튼,

어제 이 블로그가 내꺼라는 증거인

관리자 인터페이스 나오는 캡쳐샷 첨부해도

그걸로도 모자르다고 하면,

제 pc에 저장된 원본 소스 날짜 나온 거 첨부하려고 했는데(시무룩, 풋)

 

하여간,

도용된 만화는 게제 중단 처리했고,

제 댓글 캡쳐해서 조리돌림하던 글도

마저 다시 신고를 넣어서 게제 중단 시켜봐야겠습니다.

 

 

 


구글 블로그 개설하면서
거기다 올렸던 포스트 중 하나입니다.

 

구글 블로그에 남겨둘까 하다가,

다시 읽어봐도 웃기는 도용 당한 이야기라서

여기로 다시 옮겨오게 되었네요.

 

해당 포스트는
구글 블로그에 8월 30일 오전 10시 56분쯤에 업로드 했었습니다.

구글 블로그로 옮길 당시에

도용당한 걸 발견한 이야기다 보니

그대로 옮기지 않고

티스토리에 맞게 몇 부분 수정해서 옮겼습니다.

 

 

728x90
반응형
반응형
250x25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