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ure Library

728x90
반응형

 

망했다는 소식엔 국룰인 공사다망 나기사 짤.jpg

 

 

 

 

 

[트위치 코리아 2024년 2월 27일 서비스 종료 공지]

 

한국 Twitch에 대한 업데이트

오늘 매우 유감스러운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수년간 한국에서 운영을 지속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한 고민과 노력 끝에, Twitch는 한국 시간 기준 202

blog.twitch.tv

 


팔로우 해뒀던 분들
갑자기 예정에 없는 긴급 방송 키고
방제가 다들 장례식 분위기라서
뭔가 했더니

트위치 코리아가
내년 2월 27일에 한국 서비스 중단 발표 했다네요.

 

 

 

 

 

정신나간 통신사의 망사용료 500억 내놔는 전설이다... 이것도 옜날 기준이란다


예전부터
망 사용료 이슈로
1080p도 빼고, 다시보기도 빼고, 클립도 빼며
한국 서비스 중단 간을 대놓고 보여주던 트위치 코리아라서
한국 서비스 종료 발표는
올것이 왔구나 싶어서 놀랍지는 않은데,
발표 타이밍은 좀 뭐 같긴 하네요.

통신사 망 사용료 갑질이
mn케스트도 죽이고
판도라도 죽이고
국내는 그리드 쓰는 곳 빼곤
다 죽었는데
이제 해외 플랫폼인 트위치도 방 빼는 날이 올 줄이야.

망 사용료 500억 내놔를 매번 당하면
뭐…

 

심지어 기사에 나온 500억도 21년 기준이고

지금은 900억까지 늘었다나 그렇다는듯...

 

망사용료만 보면

인도보다도 못한 IT 후진국인줄 알 것 같네요.

IT 후진국이란 얘긴 팩트라서 타격이 없나?

 

한가지 확실한 건

민영화 하자는 놈은

저기 불지옥에 던져놔야 한다는 건 분명하네요.

 

어쨋든
트위치에서 방송 보던 분들은
대부분 네이버로 가는 분위기인 것도 있고
트위치 한국 섭 종료 발표 날에
네이버에서 발표 나온 거 보면
네이버랑 트위치랑 뭔가 얘기 있기는 한 것 같기도 하고.

트위치에서 자주 보던 방송 보던 분들은
네이버에서 이어서 보면 될 거 같아서
큰 문제는 없을 거 같기도 하고
오히려 네이버로 가면
도네 서드 파티 사이트인
트윕이나 투네에서 충전할 때
10퍼 수수료 더 추가로 걷는 거는
이제 없을 거 같아서 그건 좋을 거 같긴 한데

네이버에서 보려면
전용 그리드 프로그램 깔아야 하는 건 좀 귀찮네요.

트위치가 한국 서비스 종료하면
진짜 문제는 1자리수 나올까 말까한
하꼬 스트리머들이 문제가 될 듯.

네이버는 당장 블로그만 봐도
돈 추가로 안 내면 검색에서도 불리한데
하꼬 스트리머들 챙겨줄리가 없으니.

아무튼
올 것이 왔다 싶은게 와 버리긴 했는데
막상 진짜 오피셜 되니까
좀 충격적이긴 하네요.





도라점장(전직 도라선장)분
방송도 얼마 전에 보기 시작했는데
개인에서 기업으로 소속을 옮기면서
이제 시청자가 3자리수는 기본이 된게
얼마 전인데

예전 짤대로 트위치 코리아가 터져버리는 걸
오늘 보고 나니까,

이제 도라 점쟁이로 바꿔야 할 듯 하지 않나
그런 생각 드… 아닙니다.

아무튼
앞으로 방송 보던 분들이
어디로 가냐에 따라 그쪽으로 가서 볼 것 같긴 한데
지금 분위기는 일단 네이버에서 이어서 볼 것 같은 느낌이네요.

이거에 대해서는
계속 오피셜 나오는 걸 지켜봐야겟습니다.

728x90
반응형
반응형
250x25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