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ure Library

728x90
반응형

 

대기업 제외하면, 이때나 지금이나 알파스캔 모니터는 품질도 좋고, AS도 좋다. AS 경우는 때때로 대기업보다 관대하기도 하다.
좌-알파스캔 / 우-기존에 쓰던 이름 모를 모니터
좌-알파스캔 / 우-기존에 쓰던 이름 모를 모니터

 

저번에 어디 사이트에서

모니터 추천 질문글 올렸을 때,
열이면 열, 

다 IPS로 추천해주시길래,
큰맘 먹고 지난 

2013년 2월 8일, 

지마켓에다 주문넣고 

방문수령했습니다.
 
구매한 제품은 

알파스캔 프레스티지 2312 IPS LED 무결점입니다.
 
처음으로 

비싼(?) 모니터를 사는 거라 

마지막 결제할 때까지 좀 떨렸네요.
 
모니터 켜보니 

18만원이 아깝지 않은 

화질을 보여주더군요.
 
7년만에 바꾸는 거라 

그런지 몰라도, 

완전 신세계네요.
 
그 사이트는

기존 17인치 모니터로 볼 때는

안 보였던 색도

다 표현이 되더라구요.
 
화질은 정말 끝내주고,

IPS답게 어느 각도로 보나,

화질 변화가 거의 없네요.
 
그런데 빛샘은

조금 있는 것 같더군요.

그렇게 심하지는 않지만요.
 
크기는 23인치로 크지만

무게는 전에 쓰던 거 보다

가볍고 슬림하네요.
 
전원 어댑터 내장형이라 

전원 케이블만 연결하면 되서 좋고,
전원 케이블도 밑에서 끼우는 게 아니라

정면(?)으로 끼우는 거라

연결 편의성도 좋네요.
 
모니터 설정 메뉴(OSD라고 하나?)가

한글로 나오는 것도 처음 봐서 놀랬습니다.
 
굳이 단점을 뽑자면

배젤이랑 스탠드가

유광인게 거슬리고  
차라리 빼버리고 

단가를 낮추는게 나을 수준인

내장 스피커 정도네요.


막귀인 제가 들어도

모니터 내장 스피커 구린 건 

알겠더군요.
 
기존 쓰던 

모니터 해상도가 1280x1024인데,
그래서 그런지,

FHD로 바뀌니까,

게임 프레임이 예전 같지 않네요.
 
설 지나고 그래픽 카드도

한 번 알아봐야겠습니다.
 
 
p.s 

17인치(맞나?) 쓰다가 

23인치로 바꾸니 크기가 

엄청 크네요(옆으로...)

단순히 크기 뿐 아니라

화면 비도 달라져서

그런거 같아요.

 


2013년 2월 14일에
이글루스에 올렸던 글을
보강해서
티스토리로 이사온 글입니다.

728x90
반응형
반응형
250x25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